갑분싸 뜻 유래 이상한상상NO

갑분싸는 최근 청소년들이 정말 많이 쓰는 신조어인데요. 오졌다리오졌다, 갑기좆, ㅇㅈ?ㅇㅇㅈ, 이거 실화냐? 등등 신조어로 여러가지 단어들이 엄청 많지만 오늘은 그 중에서 갑분싸의 뜻과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창피한 이야기지만 사실 처음들었을 때 이상한 생각을 했었습니다. 아재라는 증거일까요... 그래서 저도 뜻과 유래를 알아보았습니다. 아마 커뮤니티나 인터넷 채팅창들을 볼때 갑분싸 갑분싸하는 단어들이 나오면 이제는 같이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갑분싸 뜻 유래


네이버 국어사전에서는 갑분싸를 이렇게 정의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분위기 싸해진다 혹은 갑자기 분위기가 싸해지는데의 줄임말.

그렇습니다. 갑분싸는 줄임말입니다. 갑자기 분위기가 싸해졌을 때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신조어입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갑분싸를 쓸 수 있는 상황이 어떤건지 한번에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바로 갑분싸인데요. 대부분 썰렁한 개그를 했을 때 싸해지는 분위기를 지칭합니다. 저같은 아재들이 예전에 썼던 용어로는 렉걸린다 등이 있었는데 요즘 신조어는 참 기발한 것같습니다.



갑분싸는 누가 언제부터 제일 먼저 썼을까요? 갑분싸의 유래를 보자면, 디씨인사이드 게임 갤러리에서 최초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원조는 디씨인사이드 게임 갤러리인데 게임이 우리에게 유리하다가 역전의 기미가 보이거나 역전을 당했을 때, 갑분싸하다. 라고 표현을 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후에 갑분싸를 유행시킨 장본인이 있는데요. 그게 바로 아프리카TV BJ보겸입니다.


(모델 김민영과 포옹하고 있는 보겸)


게임BJ로 유명한 보겸이 자기의 인터넷 방송에서 갑분싸 갑분싸를 연발하면서 유행처럼 번지기 시작했습니다. 갑분싸를 처음 보셨을 때 저같은 아재처럼 이상한상상을 하셨다면 지금부터는 뜻을 정확히 아셔서 사용해보세요.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은 로그인없이도 가능합니다.

저에게 힘을 주세요.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