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8 나르 룬 템트리 정리

나르는 귀엽고 작은 챔피언이지만, 분노가 쌓이면 무지막지하게 무서워 지는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나르는 보통 탑 포지션을 많이 가는데요.(다른데는 사실 갈데도 없음) 원거리 공격도 가능하고, 메가 나르로 변신했을 때의 탱킹력도 어마어마하기때문에 탑에서 가장 사랑받는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롤 시즌8 나르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어떤게 효율이 좋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롤 시즌8 나르


롤은 항상 시즌이 변할 때마다 대규모의 변화와 패치가 있었는데요. 벌써 롤 시즌8이 시작되면서 이번에는 룬페이지와 특성에 관한 대규모 패치가 있었습니다.

예전의 30포인트를 활용한 특성과 상점에서 구입하여 쓰는 룬들을 과감히 포기하고 새로운 룬과 특성을 내놓았습니다.


스펠

나르는 탑 포지션을 가는 챔피언입니다. 그런데 점멸 + 텔레포트말고 다른 걸 드시겠다구요?? 트롤입니다. 다른 탑 챔피언들 중에는 점멸 + 점화가 필요한 챔피언들도 있지만 나르는 점화의 효율성이 좋은 챔피언이 아닙니다. 점화를 들고 플레이하신다는 것은 나르에 대한 기본 이해도가 많이 떨어지는 것입니다. 점멸 + 텔레포트는 나르에게 진리의 스펠입니다.



스킬트리

일단 Q선마냐 W선마냐의 갈림길이 있을 것입니다. 위의 스킬트리는 일반적인 상황에 대한 예시이기때문에 무시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이동기 및 회피기인 E스킬같은 경우는 하늘이 두쪽나도 마지막에 찍으시는게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Q선마를 많이하지만, W선마를 해야하는 상황도 있습니다. 스킬트리는 상대 탑 챔피언에 맞춰서 찍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가 돌진기가 있는 챔피언이라면 첫스킬을 Q로 찍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돌진기가 없는 근거리 챔피언이라면 W를 첫스킬로 찍어주시는 것도 견제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나르는 견제로 초반을 먹고 사는 챔피언이기떄문에 초반에 짜증날 정도의 견제를 통해서 이득을 많이 취하셔야 됩니다.



나르 룬

시즌 초반에는 룬에 대한 연구가 끝나지 않았기때문에 이런저런 룬들이 실험적으로 많이 사용이 되었습니다. 예전같은 경우에는 유성룬을 장착한 나르를 플레이하기도 했는데요. 시즌 초반에는 유성룬의 효율이 너무 좋아서 거의 모든 챔피언이 사용하는 룬이었습니다. 지금은 유성 룬이 너프도 되고, 나르에게는 맞지않는 룬이 되었습니다.

나르에게는 정밀 룬의 집중 공격이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예전부터 나르는 왕룬에 공격속도를 박을 정도로 공격속도에 민감한 챔피언이었습니다.

보조 룬으로는 나르의 탱킹력을 위해서 결의 룬을 껴주시는게 좋습니다.

나르는 스플릿 푸쉬는 물론이고, 때로는 이니시에이터까지 수행해야하는 챔피언입니다.



템트리

최종템트리


시작 아이템을 도란검과 도란방패로 나눌 수 있습니다. 보통은 나르의 견제력이 좋기때문에 도란검을 많이 사는데요. 나르의 숙련도가 높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도란 방패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나르는 아이템이 나오면 나올 수록 강해지는 챔피언이기때문에 내가 초반에 견제를 많이 못할 것같고, 버티는 구도가 될것같다하시는 분들은 도란 방패 선택이 좋습니다.

첫 코어템으로는 칠흑의 양날도끼가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얼어붙은 망치를 선템으로 가기도 하지만, 칠흑의 양날도끼의 효율이 훨씬 좋습니다.

두번째 코어부터는 상황에 맞는 유동적인 템트리가 필요합니다. 게임이 많이 유리하다면 공템을 2개정도 섞는게 좋겠지만,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중후반 한타를 위한 방어템은 필수입니다.


나르 하이라이트 영상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은 로그인없이도 가능합니다.

저에게 힘을 주세요.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