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 등본 쉬운방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민원24 등본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으로도 관공서 대부분의 서류들을 발급받을 수가 있는데요. 직접 관공서에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정말 편리합니다.


민원24 등본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민원24라고 검색하시면 정부24 또는 민원24 홈페이지 링크가 나옵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주민등록표등본,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 등의 각종 서류들을 발급받으시는 메뉴가 나옵니다. 그 외에도 연말정산에 관한 문의사항이라던지 가족관계등록원부도 이곳에서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민원24(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관공서 보안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만약 설치가 되어있지 않다면 위 이미지처럼 설치페이지로 자동으로 이동이 됩니다.


관공서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경우에는 크롬보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보안프로그램까지 설치가 완료되셨다면 다음 단계로 진행이 되며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회원 가입이 되어있지 않으시다면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되고, 회원가입을 하지않고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등본 뿐만 아니라 발급을 원하시는 해당 서류를 선택하시고 진행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출력화면이 나옵니다.


이 설정화면에서 바로 프린터로 출력을 하실 수도 있고, PDF 파일로 내 컴퓨터에 저장한 후 출력하실 수도 있습니다.

위 빨간 네모박스의 변경 버튼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변경 버튼을 통한 설정화면에서 PDF로 저장이라는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이 PDF로 저장 항목을 선택하시면 PDF로 저장할 내 컴퓨터의 경로를 지정할 수 있고, 확인을 누르시면 내 컴퓨터에 해당 서류를 PDF로 저장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민원24 등본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은 로그인없이도 가능합니다.

저에게 힘을 주세요.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