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답은 워드프레스인가??

요즘 블로거들 사이에서 가장 큰 이슈라고 한다면 포털 사이트들의 물갈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흔한 말로 네이버 저X질, 다음 저품X 등등이 있을텐데요.

이번 물갈이를 저도 피해갈 수 없었나 봅니다. 다음 저품X 에 걸린듯 합니다.

최상단에 있었던 포스팅들이 전부 안드로메다로 가버렸고, 저번 통누락과는 다르게 노출은 되지만 순위권 밖에 한참 밀려있는 모습입니다.

그런데...!! 이 포털 사이트들의 물갈이의 기준이 무엇일까요?? 도무지 알 수가 없습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이 블로그는 문제될만한 소지가 전~혀없는 일상적인 글들과 IT관련 포스팅들 뿐이거든요. 이번 뿐만이 아닙니다. 포털 사이트들의 소위 말하는 갑질은 정확한 기준이 없습니다. 기준이라도 명확하다면 억울한 마음이 조금 덜하고 반성하는 기회가 될 수도 있을텐데 말입니다.

우리처럼 포털 사이트들의 공간을 빌려서 사용하는 저같은 블로거들은 항상 하소연할 곳 없는 을이 될 수 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그럼 그 갑질을 벗어나는 방법으로 워드프레스가 답일까요?? 워드프레스를 사용해 본적이 없는 저라서 워드프레스에 대해서 어렵게 느껴지고 접근하기 힘들게 느껴지지만, 이런 일이 반복될 때마다 워드프레스에 입문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그렇다고 워드프레스가 갑질의 횡포에 대항할 수 있는 해결책이 될지는 저도 아직 모르겠습니다.

이왕 이렇게 된 마당에 탈네이버와 탈다음을 꿈꾸며 워드프레스로 이사를 가야할지.. 고민이 많아지는 시점입니다.



워드프레스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없는 저이기에.. 지금이라도 워드프레스를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당장 이사를 가는 건 아니더라도 말이지요.

네이버 노출, 다음 노출이 안정적으로 되고 있다고 너무 그것에만 안주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말을 이럴 때 쓰는 것 같습니다. 외양간을 고친다기보다 다음 외양간을 더 견고하게 만들기 위해 지금부터라도 준비를 해야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신 분들은 아마 최근 저와 같은 어려움을 겪으신 분들일 것 같습니다.

이번 물갈이 사태로 너무 상심하지 마시고, 저와 같이 화이팅하시길 저도 응원하겠습니다.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