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유입 높이는 키워드

이전 포스팅에서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와 다음, 구글에서의 키워드 검색량을 확인해서 내가 공략하고자 하는 키워드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조회량 검색한 키워드가 나에게 효과적인 키워드인지 아닌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검색 포털사이트인 네이버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블로그 유입 높이기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데로 알아본 키워드 검색량을 가지고 내 블로그에 효과가 있는 키워드인지 판별하기 위해서는 일단 내 블로그 지수에 대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내 블로그 지수가 소위 말하는 상.위.노.출이 되는 블로그라면 사실 모든 키워드가 경쟁력이 있겠지만,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이나 지금 본 블로그나 그렇게 경쟁력있는 블로그가 아닐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때문에 기준을 그렇게 블로그 지수가 높지 않다는 가정으로 하겠습니다.

키워드 검색량을 확인하신 다음, 할 일은 바로 블로그 문서건수를 확인하시는 일입니다.




블로그 문서건수 확인   


'블로그'라는 키워드로 검색량을 확인해보았습니다.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까먹으신 분은 ☞이전포스팅 을 참고해주세요.

'블로그' 키워드는 월간검색수가 PC는 37,600건, 모바일은 93,900건 이네요. 상당히 높은 검색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말씀드리려는 부분은 검색수가 높다고 해서 나에게 맞는 키워드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럼 그 다음 단계로 확인해야 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블로그 문서건수 확인입니다.


네이버에서 '블로그'키워드로 작성한 문서건수가 29,228,981건이나 되네요.. 내 블로그 지수가 그렇게 높지 않은 상황에서 내 포스팅이 적어도 1페이지(10개)안에는 들어와야 사람들이 클릭을 할텐데 이렇게 되면 경쟁이 29,228,981 : 10 이 되는 것입니다.

블로그 지수가 높지 않은 상황에서 저 경쟁율을 뚫고 1페이지(10개)에 들어가는 것은 제가 장담하는데 절!대!로! 불가능합니다.

그렇기때문에 키워드 검색량은 높으면서 블로그 문서건수는 적은 키워드를 공략해야 하는 것입니다.




키워드 지수란?    


저는 개인적으로 이 경쟁율을 키워드 지수라고 부릅니다. 간단한 공식으로 [키워드 검색량 / 블로그 문서건수] 인데요.

키워드 검색량이 높은데 블로그 문서건수가 안되면 자연히 키워드 지수는 높아집니다. 그리고 문서건수가 적은만큼 경쟁율 또한 낮아지는 것이지요.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검색량은 적은데 블로그 문서건수는 많다면 키워드 지수는 낮아집니다.

키워드 지수는 높으면 높을수록 내가 활용하기 좋은 키워드를 의미합니다.


결론     

키워드 지수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는데, 키워드 지수가 단순히 높다고 해서 나에게 적절한 키워드는 아닙니다. 서두에 말씀드렸다시피 내 블로그의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있어야 키워드 지수(키워드 검색량 / 블로그 문서건수)에 따른 전략을 세울 수가 있는 것입니다.

내 블로그의 힘이 얼마 되지 않는 상황에서 단순히 키워드 지수가 높다고 블로그 문서건수가 10,000건이 넘어가는 키워드에 내 블로그 얼굴을 내밀기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결론은 오늘 소개해드린 블로그 문서건수 확인과 키워드 지수를 이용하여 좀더 효과적으로 내 블로그를 1페이지(10개)안에 노출시킬 수 있는 키워드 발굴이 중요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그러한 키워드 발굴법에 대해서 좀더 세부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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