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스토리가 다른 블러그보다 좋은 점

블러그 운영을 하시는 분들 중에서 어떤 블러그를 운영하시는지 많이 궁금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네이버 블로그부터 시작해서 T스토리 블로그, 구글 블로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할 적에는 일 방문자 15,000명도 찍어보고 소위 말하는 노.출이 잘되는 블로그로 만들어도 보고 했었는데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저는 제가 블로그 운영을 잘하는 줄 알았습니다. 그렇지만 네이버에서 눈을 돌리고, T스토리 블로그, 구글 블로거 등등의 다른 블로그를 접해보고서 느낀 점... 저는 우물 안 개구리였습니다.

네이버를 제외한 블러그들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할 때처럼 네이버에서 대접을 잘 안해주기때문에 운영하기가 참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블러그를 운영하는 이유는 뭘까요?? 저도 그 점이 궁금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는건 T스토리 블로그입니다. T스토리 블로그의 장점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T스토리는 개방형 블로그

블로그는 개방형 블로그와 폐쇄형 블로그로 나뉩니다. 폐쇄형 블로그는 폐쇄라는 말 자체처럼 제약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다음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가 폐쇄형 블로그에 속하는데요. 폐쇄형 블로그는 내 마음대로 블로그의 여러가지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그와 다르게 T스토리는 개방형 블로그에 속합니다.

개방형 블로그는 HTML, CSS 소스 편집을 내 입맛대로 편집할 수 있고, 사용자에게 높은 자유도를 줍니다. 한마디로 블로그를 내 마음대로 가지고 놀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나의 아이디로 5개 블로그 운영

T스토리는 하나의 아이디에 총 10개까지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으며, 5개를 동시에 운영할 수 있습니다. 1개의 블로그 운영하기에도 벅찬 분들에게는 해당사항이 없는 이야기이겠지만,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점은 무척이나 편리합니다.

로그아웃-로그인의 단계를 여러번 반복하지 않는다는 것만으로도 블로그 운영은 수월합니다. 로그아웃-로그인 단계에서 신경써야될 부분들이 잔잔하게도 많이 있기때문입니다.





여러가지 광.고 삽입 가능

블로그 운영에 수.익.창.출을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폐쇄형 블로그와 다르게 HTML을 이용해서 광고를 삽입할 수가 있습니다. 꼭 수.익.창.출이 아니더라도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소소하게 수.익도 나온다면 나쁠 건 없겠지요. 애드센스나 데이.블 등의 CPC 광고들이 개방형 블로그이기때문에 HTML 편집을 통해 삽입가능합니다.

한가지 예로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에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애드포스트 외에는 일절 다른 광고를 삽입할 수가 없습니다.







소개한 장점 외에도 여러가지 장점들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크게 느껴질만한 장점들로 알아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오로지 초대장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한동안 잠깐 모바일 앱에서는 초대장없이 가입하는 방법이 있었는데 지금은 모바일도 초대장없이는 가입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초대장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운영자에게 초대장이 발급이 됩니다.

저도 현재 7장의 티스토리 초대장을 가지고 있는데 조만간 초대장 나눔 포스팅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공감은 로그인없이도 가능합니다.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