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썸네일 누락으로 인한 블로그의 고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네이버 노출은 신경 쓰지 않을래야 안 쓸수가 없습니다. 그만큼 네이버가 국내 인터넷 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은 정말 엄청난대요. 네이버 노출이 누락이 되거나 뭔가 이상한 낌새가 보인다면 해당 블로그에 미치는 영향력은 방문자수에서부터 큰 차이가 나게 됩니다.



이 블로그는 아니지만 운영하고 있는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가 얼마 전부터 네이버에 노출은 되는데 썸네일이 누락이 되어서 노출이 되는 현상이 벌어졌습니다. 이유를 찾을 수가 없는게 여지까지의 포스팅과 별다를 것 없는 포스팅들이기 때문인데요.

네이버의 기준에서는 무언가 이유가 있겠지만, 제가 느끼는 문제점은 전혀 알 수가 없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서 포털사이트의 검색유입을 신경쓰지 않을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물론 블로그 고수분들은 검색유입에 많은 비중을 두지 않아도 운영하는데 문제점이 없으시겠지만 저같은 사람에게는 검색유입이 블로그 운영의 90%라고 할 수 있습니다.(거의 전부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런데 이런 현상들이 지속되는 것은 막대한 타격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비단 제가 운영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 뿐만 아니라 워드프레스라던지, 구글 블로그라던지, 이글루스 등등 여러 블로그들 또한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국내 포털사이트들의 미움을 받으면 검색유입을 기대하기 힘듭니다.

미움을 받는다는 것이 나쁜 짓을 하거나 못된 짓을 하면 당연히 받아야 되는 것이지만 선의의 피해자가 되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문제가 되는 것 같습니다. 로직 변경이나 정책 변경들로 인해서 전혀 쌩뚱맞은 블로그들이 타격을 받는 경우가 종종 있었으니 말이지요.

저 또한 정말 아무 문제가 없는 포스팅들이 이런 현상을 겪으니 속상할 뿐입니다.



현재 썸네일 누락 현상이 지속되고 있는 그 블로그 네이버 노출 포스팅들의 썸네일 누락이 앞으로 계속될지 어떨지는 지켜봐야 알겠지만, 일시적인 현상이길 바라고, 좋은 방향으로 해결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것 또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제가 한단계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검색유입에 의존하지 않는 블로그 방향에 대해서도 한번쯤 생각해봐야 할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현재 해결하였습니다 ▶ 해결 결과 포스팅

TAGS.

Comments